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아해사랑

아이들을 사랑하는 따듯한 사람들의 모임

강남대 유아교육과 유일무이 봉사 동아리 아해사랑입니다!

 

 



 
아해사랑소개

아해사랑은 ‘아이를 사랑하는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다양한 유아교육 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선후배와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강남대학교 유아교육과의 봉사 동아리입니다. 봉사는 시험 기간을 제외하고 2주에 한 번씩 2명에서 6명의 선후배가 조를 이루어 진행하며, 봉사를 통해 교구 제작, 환경 조성, 유아들과의 상호작용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봉사 기관으로는 강남 복지 어린이집, 삼성서울병원 어린이집, 경동원, 아동청소년 발달센터, 용인시청 드림스타트 등이 있습니다. 봉사를 하며 교육 환경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봉사 후 사진과 간단한 소감을 카페에 올려 서로의 봉사활동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해사랑은 강남대학교 유아교육과의 대표 행사인 올푸름제에서 봉사와 관련된 발표를 진행합니다. 영상팀과 포스터 제작팀으로 나누어 봉사 준비 과정부터 실행, 소감 등을 PPT 자료와 영상, 포스터로 제작하여 재학생분들과 졸업생분들에게 저희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또한, 복도에 포스터뿐만 아니라 직접 제작한 교재교구를 전시함으로써 아해사랑의 봉사 결과물을 소개합니다. 

 


 
지도교수님

아해사랑 지도교수 사진

 

밝은 미소와 따듯한 마음을 지니신

손수민 교수님의 지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해사랑 조직도

아해사랑 조직도 사진

 



 
활동 목적

1. 다양한 현장을 경험하며 예비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성 향상

2. 유아교육과정에 기초하여 유아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교재교구 제작

3. 유아들과 소통하며 유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봉사정신 함양

4. 봉사 결과물을 PPT, 영상, 포스터로 제작하여 발표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공여한 내용 소개

 
 


 
활동 사진

활동 사진